[성공창업스토리] 다구오 평촌 NC점 강우병 점주님 스토리

//[성공창업스토리] 다구오 평촌 NC점 강우병 점주님 스토리

[성공창업스토리] 다구오 평촌 NC점 강우병 점주님 스토리

 

평촌 NC 다구오점을 오픈이후 꾸준히 6천만원 대 매출을 달성하고 계신 강병우 점주님을 만나 성공 창업 스토리를 들어 보았습니다. 

Q1 : 다구오를 창업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

이랜드 외식사업부 한식브랜드 반궁(5년) / 후원(5년)에 근무하였습니다.

Q2 : 다구오를 창업하게 계기는 무엇인가요

.회사 입사시 3년/5년/10년 후의 자기 목표를 적으라는 문항이 있으셨을 겁니다. 제 10년후의 모습은 이랜드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오픈하는 것이다 라고 써냈던 기억이 나네요 ㅎ;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 뉴코아 평촌점의 상권과 오픈비용, 잘아는 유통점에서의 오픈 / 저렴한 비용으로 오픈 이번에 도전하지 않으면 언제 또 이런 기회가 올지 장담할 수 없다는 생각에 10년다닌 회사를 퇴사하고 창업하게 되었습니다.

Q3 : 매장을 오픈하고 고객들 반응은 어떤가요? 

매우 신선해 하셨어요 , 철판 볶음밥과 내가 좋아하는 고기류의 사이드 선택 . 철판 쇼등으로 고객 눈길을 끌고 하다보니 오픈 초기 대기시간 30분은 기본이였죠. 10개월이 지난 지금도 주말엔 줄서서 기다리십니다.

Q4 : 매장 운영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었인가요

.회사를 다닐땐 무조건 매출이였어요 그다음 수익/인건비/위생이였죠. 헌데 창업을 하고 내가 운영하게 되면 가장 중요한 건 서비스라고 생각해요. 아무래도 푸드스트릿 형식이다보니 지난가는 고객과 눈마주치는 일이 잦아요, ‘안녕하세요 다구오입니다’ 라고 인사한마디 건네는게 매출에 큰 영향을 주는것 같아요 지나가시다가도 걸음을 멈추고 메뉴판을 한번 더 보고 가시거든요 ㅎ 그다음 수익관리예요.. 매출은 낮아도 충분히 수익을 낼수 있는 구조예요. 물론 매출이 낮으면 내가 가져가는 금액이 적어지겠지만 잘 들여다 보면 충분히 수익은 낼수 잇어요 유통내에 입점해 있다는 장점을 살려야 해요. 기본적인 매출은 보장이되는것 같아요 그안에서 내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 플러스,마이너스가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.

Q 5: 다구오 창업, 어떻게 생각하시나요 

창업을 희망하고 꿈꾸는 분들께는 추천 드리고 싶어요 저렴한 오픈 비용 과 유통점내에서의 운영 물론 상권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어디든 점주하기 나름 인거 같아요

Q6 : 단골고객 만드는 노하우는?

기본에 충실하면 됩니다. 고객 관리도 중요하지만 기본에 충실하면 한번왔던 고객은 또 오게 되어있습니다.

Q 7: 앞으로의 목표와 꿈이 있으시다면

큰그림은 다구오만이 아닌 다른 창업을 계속 해서 크게 음식점을 운영하려고 해요, 목표는 3~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그로인한 수익으로 대형 음식점을 창업하는게 목표입니다.

 

By |2018-11-30T16:57:36+00:0011월 30th, 2018|Categories: 성공이야기|0 Comments

About the Author:

Leave A Comment